서브타이틀배경 호랑이

  • 집아이콘Home
  • 카카오톡

제목 차이점과 성적표 샘플
이름 관리자 (kunetworks) 작성일 2012년 04월 26일

안녕하십니까?

고려대학교/고려대학교 영재교육원-전국수학학력인증시험 고사운영본부입니다.

 

본 고사운영본부로

많은 문의가 오시고 계신 부분이 여타 수학시험(경시대회)와 차이점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입니다.

 

본 시험은

다른 수학시험(경시대회)와는 "수학문제"에서 확연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페이지-우측 하단-시험문제 Sample 참조)

 

학생들이 풀 수 없는(풀기 너무 어려운) 다수의 문제들로 구성된 문제풀이 방식의 수학문제들을 출제하여 시험을 보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정규과정을 다니고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해당 학년에서 반드시 필요한 수학적 원리와 사고를 생각해보게 하고 나아가 수학 이외의 과목들과 통합적이고 융합적인 또한 창의적인 생각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수학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수학문제'를 출제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고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며 대한민국에서 "수학분야"의 권위자와 전문가분들이 문제 출제에 정성을 다해 노력을 해 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물론, 본 시험의 유형과 방식이 현재 수학교육의 흐름인 STEAM과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부합하는 "수학문제"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실례로 본 시험의 "수학문제"는 문제를 보자마자 한 번에 이 문제가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알기가 쉽지 않고 문제를 보고 생각을 해야만 이 문제의 정확한 취지를 알 수 있는 문제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성적분석"에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시험을 본 학생들에게 개별적으로 제공되는 성적분석표에서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첨부파일 샘플참조-샘플이므로 실제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전체등급 분석

2)영역별 성취도 분석:교과개념/교과간 통합/교과외 통합

3)수준별 분석

4)수학적 사고 영역별 분석과 총평

5)문항별 피드백

본 시험을 응시한 참가생들은 1)~5)가지의 종합적인 분석과 피드백을 통해

참가생 본인이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못하는지" 그리고 "잘하는 부분은 어떻게 더 잘하게 하고, 못하는 부분은 어떻게 보완해 나가야 하는지"를 진단하고 클리닉 해 주는 새로운 개념과 새로운 차원의 수학학력인증시험입니다.

 

본 시험을 통해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생각과 접근 그리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문제해결력"을 경험해 보면서 그 경험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